본문 바로가기

청카바의 여행기

호주 여행시 꼭 필요한 여행 아이템 다섯가지!

호주란 나라는 아시아도 아닌것이 월드컵 예선에서는 아시아조에 속해 있고 ....대륙이면서도 몇개나라 포함이 안 되는것이 좀체로 어디다 갖다 붙이기가 애매모호하다. 그러면서 호주의 대부분인 백인들은 유럽 출신들이다.
그런 환경의 영향으로 호주는 조금 독특하게 진화해 왔다.
유럽인으로 구성되었으면서 아시아의 진한 냄새가 나는 곳이다.
그리고 이곳의 원주민 애버리지널은 아프리카의 순수한 사람들의 냄새가 나기도 한다.
원주민들은 대부분 호주의 자본주의에 타락하고 문명과 원시삶에서 방황하는 중이면서도 순수한 냄새가 나게 만드는 뭔가가 있다. 이런 호주를 한국인으로 여행할때 꼭 준비해야 물건들이 몇가지 있어서 소개해본다.
썬글라스.....

나는 안경을 쓰지 않는다. 어렸을때 안경이 쓰고 싶어서 눈을 마구 비비면 눈이 나빠진다는 소리를 듣고 따라했다가 벌겋게 충혈되고 감염이 되어서 안과에만 몇번 들락거렸다. 사팔뜨기 눈을 하고 티비를 보면 멋진 뿔테를 쓸수 있다는 소리를 듣고 따라했다가 진짜 사팔뜨기가 될 뻔했다.
그런 노력에도 불구하고 지금도 2.,0의 시력을 유지하고 있는게 신기할뿐이다.
신체검사 할때 안과의사는 내 시력을 측정하면서 한마디 했다.
"아니 ...이게 보여요!?"
"네....(부끄러움으로 )"

그런내게 얼굴에 뭐를 걸치는게 불편할수 밖에 ....
한국에서 선글라스란.....여름휴가 바다로 갈때 남방사이에 끼는 패션의 일부가 아니었던가?
그런데 이곳 호주 사람들은 날씨가 좋건 안좋건 선글라스를 쓰고 다닌다. 물론 호주 햇살은 세계적으로도 유명해서 선글라스를 안 쓰면 죄다 인상파가 되어야 한다.
특히 해질무렵이나 아침에 선글라스를 안 끼고 운전했다가 앞이 안 보여서 저승길 급행 티켓을 손에 넣을 뻔 한적도 있다.
산이 없는 호주에서는 그늘이란 나무 그늘이나 지붕밑 처마 아래 정도다.
강한 햇빛은 눈에도 그리 좋지 않다고 하니 썬글라스는 남방 사이에서 꺼내 귀에 걸쳐야 살아갈수 있는게 호주다.
이 선글라스는 관광자에게 더없이 좋은 아이템이다. 어디를 가든 두리번 대는 촌스러움을 일시에 감쳐줄수 있는 최고의 아이템이기 때문이다. 이쁜 아가씨와 근육 빵빵한 짐승남들을 보러가는 해변에 간다면 긴말 할 필요도 없다.

쪼리.....
고등학교때 일요일만은 교복에서 해방이 되는 날이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문계라는 불행한 학교 생활을 한 청카바는 그 해방도 제대로 맛보지 못했다.
무슨 일요일에 공부를 한다고 ...암튼...그날만은 교복을 안 입어도 되는 날이었다.
최신 유행하던 뱅뱅 청바지에 브렌따노 티 한장 걸치고서 르까프에서 나온 빨간 밑창의 쪼리를 신고 학교에 가는 일은 신선한 설렘이었다.
그런데 ...선생님들이 이 쪼리를 무진장 싫어하셔서 학교에 신고 가면 꼭 빼앗았다.
"양아치 처럼 ...딱딱 소리내면서 ..그게 뭐냐?"
그래서 학교에 몇번 신고 가보지도 못했는데 ..빼앗겼던 아픈 기억이 있다.
그런데 이곳 호주에 오면 .....선생님들 눈이 휘둥그레질거다.
어른아이 할것없이 죄다 쪼리이기 때문이다.
한국에서 쉽게 보는 샌들이나 슬리퍼는 거의 찾아보기 힘들정도다.
호주 북쪽으로 가면 갈수록 더 심해 지는데 펍이나 꽤 근사한 레스토랑을 들어가는 것도 허용이 될정도다.
시드니의 펍이나 레스토랑은 반바지에 슬리퍼를 신거나 카라가 없는 라운드 티 혹은 모자를 쓰고는 입장 허용이 안되는 곳이 대부분이다. 사실 이것 때문에 싸운게 한두번이 아니다.
"야....씨...이렇게 더운데 ..긴바지에 남방입으라고?"
"안된다고 ...그런 촌스러운 복장으로는...."
앞에 서있는 덩치가 산만한 기도들과 걸핏하면 시비가 붙었다.
그런 호주에서 ...비공식 혹은 공식 의상은 바로 다름아닌 쪼리다. 해변에 운동화를 신고가면 사람들이 이상하게 쳐다볼 정도니 여행시에 한국이나 호주에서 가벼운 쪼리를 꼭 챙겨가기 바란다. 사실 가볍고 짐도 많이 차지 안하니 호주 여행의 베스트 아이템 이라 할만 하다.
썬크림....
세계에서 피부암 발생률이 가장 높은 나라가 바로 호주다.
왜? 햇볕이 쨍쨍하기 때문이다.
한국사람들은 유독 햇볕에 약한 증상을 보인다.
시드니 보타닉 가든에 가면 세계각국에서 온 친구들이 잔디밭에 누워서 뒹굴거리고 있다. 거기에서 한국인을 찾는 방법은....?
'어떻게 찾아 ...사람이 그렇게 많은데 ...'
나무 그늘 밑에 있는 사람이 한국사람이다.
나만해도 그렇게 쨍쨍한 햇볕에 노출되면 10분을 채 못견딘다....어지럽기도 하고 ..살갗이 따갑기도 하다. 호주를 여행할때 선크림은 필수다.
뭐든 한국제품이 최고라고 믿는 사람들은 ...특히 여자들은 유명 회사 제품 선크림을 가져오는 경향이 있는데 ...그럴 필요까지는 없다. 이곳 호주에는 아주 저렴하게 다양한 선크림들이 있기 때문이다. 화장품 튜브에 들어있는 선크림은 삼일이면 튜브뜯어서 손가락으로 발라내야한다. 그대의 얼굴이 손바닥 만한 김태희의 얼굴이 아니라면......
큼지막한걸로 마음껏 떠다 바르시길 바란다.
어쨌든 예방이 최고다 화상을 입은후 아무리 알로에를 발라 보아도 하루뒤면 도마뱀처럼 허물을 벗어대기 시작하니까!
민소매티.....
이부분은 조금 개인취향에 따라 다를듯하다.
나도 민소매티를 별로 좋아라 하지 않는다.....그럼에도 불구하고 호주의 여름을 보낼때 너무 더워서 팔부분을 죄다 가위로 잘라내 버렸다.
호주 사람들도 민소매 티를 굉장히 좋아라 한다. 특히 한국에서 꼴불견 1위패션인 난닝구 패션이 이곳에선 최고 유행하는 아이템이다. 날씨로 봐서 당분간은 최고의 자리에 있을듯하다.
물론 그 안에다 식스팩 하나씩 달고 다니면 금상첨화겠지만....난닝구 산다고 딸려오는게 아닌 이상...그냥 못 본척 하고 지나가 주길 바란다...결코 내 입장을 해명하는게 아니다...쿨럭...
수영복..과 비키니....
이 수영복에는 ....호주와 한국사이에 어마어마한 차이가 있다.
한국 수영장에서 흔히 볼수 있는 수영 강사아저씨들이 선호하는 손바닥만한 삼각 수영복.
수영좀 한다는 사람들은 그 손바닥 만한 수영복을 좋아한다지!
호주에서 그런 수영복은 게이취급 받기 따....악..좋다.
이곳에서 삼각 수영복을 입는 사람은 거의 볼수가 없다. 한국에서 함평 돌머리 해수욕장에서 비키니 입은 여자보다 시선을 집중시키는 효과가 있으니 조심할것....그럼 뭐 입냐고 ...그냥 반바지 입는다....사실은 반바지 처럼 생긴 무릎까지 내려오는 수영복이다. 이 수영복은 꽤 편리해서 수영도 하고 평소 그냥 입고 돌아다니기도 하고 ...워낙 수영이 생활화되다 보니 그런것이 아닌가 싶다.
자 그럼 비키니를 이야기해보자....
몸매에 자신없어서 원피스를 입는다고?
호주에 와봐라 ..자신감이 팍팍 붙을 것이다. ...사실 ..남의 시선따위가 뭐가 중요한가? 나를 아는 사람은 한명도 없는데 ...
나도 안다 한국에서 그러면 ..'더불어 사는 세상에 ..혼자만 살겠다고' 라는 소리 듣는거 나도 안다. 이곳에서는 원피스를 입는 경우는 임신부이거나....혹은 할머니들이 즐겨 입는다. 그것도 그리 많지는 않다. 임신부도 할머니도 비키니를 좋아하기 때문이다.
수영도 못하고 ....즐기지도 않는다고...?
거의 대부분 더운 여름인 호주에서 수영 안하고 어떻게 버티겠다는 말인가?
수영을 못해도 그냥 수영장에 들어가 앉아 있을 기회는 생각보다 많이 찾아온다...하와이 해변 빰치는 호주의 아름다운  바닷가에서 혼자 청바지 걷어 올리고 운동화 옆에 놓고 청승떠는 일은 없길 바라면서....


PS: 호주는 남반구라서 한국과 정반대의 계절이라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알고 있다.
하지만 사실 틀린 답이다....호주 중부부터는 일년 내내 여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고 시드니 겨울에 해당하는 7월 8월에도 반바지 입고 조깅하는 사람들 많다...워낙에 땅덩어리가 거대한 관계로 다양한 날씨가 존재한다. 내가 사는 다윈은 건기와 우기로 나뉠 정도로 동남아 만큼 더운 곳이며 ..멜번에 있는 내 친구는 발에 동상 걸리겠다면 매일 죽는 소리를 한다.
호주의 평범한 수영장의 모습입니다.
대부분 저런 서핑 반바지를 입고 있죠! 저기에서 삼각빤스를 입었다간 시선을 어디다 둬야 할지 모를 겁니다. 야외 수영장이라서 대부분 비키니 위에다 저렇게 티셔츠를 입는 사람도 많네요! 아 참고로 아무도 수영모자를 안쓰니 그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내용이 유익하셨거나 재미있으셨나요? 손가락 추천...(로그인도 필요없어요!)
블로그가 마음에 들어 구독을 하시면 글을 더욱더 쉽게 보실수 있습니다.
구독 방법은 우측 상단 혹은 하단의 뷰구독 + 버튼 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