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生生 서바이벌 문장영어

해외여행가서 길물어 볼때 유용한 문장!(生生 서바이벌 문장영어! 4)

 벌써 4번째 서바이벌 문장영어 블로깅이네요 . 생생 서바이벌 문장영어에는 순서가 없으니 오늘 오신분들도 한페이지씩 꾸준히만 하시면 됩니다.
블로깅을 하면서 꾸준한다는 것이 어렵다는것을 새삼느끼고 있습니다. 일상생활의 바쁜 와중에도 블로깅을 해야한다는 생각은 심지어 저를 조급하게까지 만들더군요.저도 매일을 공부한다는 생각으로 블로깅을 하고 인터넷 속도 후진국 (?)호주에서 생활을 하고 있어서 더더욱 험난합니다. 이 인터넷 후진국의 환경에서 인터넷 선진국인 한국으로 블로깅 한다는 것 자체가 곤욕입니다.  하지만 낙숫물이 바위를 뚫는다고 하잖아요!
열심히 블로깅을 하다보면 좋은날(?)이 오겠죠...
본론으로 돌아가서 영어공부를 하다보면 우리가 중학교 1학년 때 배우는 5W 1H(What,Why,Where,Who,When,How) 가 얼마나 중요한지 모릅니다.
하루에 100번도 넘도록 쓰게 되는 말들이지요
물론 많은 표현법들이 파생되고 예외가 있지만 기본 뜻은 변하지 않기에 한번 짚어볼 필요가 있습니다.
생생영어는 일상생활에서 흔히 쓰이는 문장들을 블로깅을 하니까 통째로 외워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How long does it take?.....뭐가 얼마나 걸리냐? 요런 뜻이네요
이자슥이 참 쓸데가 많습니다  여기에서 학교까지 얼마나 걸리냐라고 물어보고 싶으면
How long does it take to get to school? 이라고 물어보면 됩니다.
자 그럼 여행가서 미국인 친구를 만나서 물어볼때는요 How long does it take to get to Austrailia from USA by air?라고 물어보시면 됩니다. 긴 문장이지만 굉장히 써먹을때가 많으니 꼭 외우세요 요리시간을 물어볼때도
하우롱더즈잇테이크 ....버스걸리는 시간도 숙제하면서 걸리는 시간도 죄다 이놈과 함께 합니다.




이번에 소개할 문장은 How often do you do?입니다. 말그대로 얼마나 자주 하니?
여행이 취미인 사람에게는 How often do you travel? 라고 물어보면 되구요. 테니스가 취미인 사람에게는 How often do you play tennis?라고 물어보면 반갑게 대답해주며 친구 하자고 할겁니다. 생판 모르는 사람과 친구가 되려면 대화를 해야하고 대화의 첫 고리는 바로 친근한 질문이라는 거 잊지 마시고요.
비슷한 표현으로는 How many times do u do? 가 있습니다. 뜻과 뉘앙스도 거의 같습니다.
예를 들면 How many times do you play tennis? 라고 해도 됩니다.
편한 놈으로 골라 쓰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의 마지막 표현이네요 How far is it from here? 여기서 거리가 얼마나 되나요?라는 뜻이구요 제가 10년전 첫 배낭여행을 했을때 가장 많이 써먹은 표현입니다. 대답은 대략 2km 등의 거리나 10 min by foot 등이 되겠네요  
첫 여행지가 호주였는데 길가다가 툭하면 길을 물어봤죠. 뮤지엄이 얼마나 뭐냐 어디 방향이냐 등등....그중에 가장 유용한게 이겁니다. 하우파이즈잇 프롬히어?요거 한문장 알고 있으면 길 잊어먹을일 없죠 사람 바꿔가면서 수시로 물어보면 된다는
비슷한 상황에서 How long does it take on foot? 걸어서 얼마나 걸리냐? 정도가 되는데요 위의 내용과 비슷하지만 시간의 의미가 강해서 십분정도 걸린다라는 대답이 들릴 확률이 많습니다.



오늘 외출할때 여친이 오래걸리면
How long does it take to get ready? 라고 물어보시고요 너무 예쁘게 쫙 빼입은 모습을 보고 뿅가서  How often do you go out like this? 라고 물어보시면 우쭐한 여친은 How far is it to the restaurant? 라고 물어보실겁니다.



오늘은 말그대로 통째로 외워서
절대 남안주는 문장들입니다.

단어를 많이 외워봤자 영어가 말로 연결되어 '빵'터지지 않습니다. 그냥 이정도 짧은 문장을 통째로 외우는 게 최고에요 짧게짧게
하지만 접속사 잘써가면서 논리 정연하게 말하면 외국인도 쉽게 이해하고 내 생각을 확실하게
전달할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표현법을 늘려나가다가 단어는 나중에 필요한것들을 외워주시면 됩니다. 아주 나중일이지만요
먼저 알고 있는 단어를 활용하는게 급선무 입니다.
단어는 중학교 정도수준의 영단어로도 유창한 회화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손가락을 눌러주세요,로그인도 필요가 없습니다.
내일도 생생영어를 보고싶으신 분들은 오른쪽 상단의 구독 버튼을 눌러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