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국 워킹홀리데이/유럽 워홀

프랑스 에펠타워앞에서 워킹홀리데이 비자를 들고 사진을 찍어주마!

독일에 이어 프랑스마저 문을 열었네요!
프랑스 워킹홀리데이 정말 가고 싶네요 ....불어를 하는 한국인을 본적이 있는데 정말 뿅가더군요! 어찌나 입에서 멋진 소리가 나오던지 ....
누군가 그랬다더군요 이세상에서 제일로 듣기에 아름다운 말은 프랑스어라고 ....
캐나다에도 퀘벡에서는 프랑스어가 공용어로 쓰이는 지라 독일만큼 워킹홀리데이로 완전히 생경한 느낌은 아니지만 !
패션의 나라 프랑스 파리에 사는 느낌은 또 다른 것이겠지요!
프랑스 다녀온다음에 캐나다 가면 거칠것이 없을듯합니다.
영어공부도 하고 프랑스말도 쓰고 말이지요!

프랑스 워킹홀리데이 파헤쳐 보자!

관광 취업 비자

관광 취업 비자는 1년동안 유효한 복수비자로, 한국 국적을 가진 젊은이들이 프랑스에 관광을 목적으로 체류하면서 체제비용 조달을 위한 취업을 허가하는 비자입니다.

주의 : 1/비자 신청 접수는 출발 예정일과 보험적용시작일 최소 2주전에 하셔야 합니다. 2/공식 서류는 영문으로 제출하시거나, 국문일 경우 불어번역하여 본 대사관 영사과를 통해 번역공증을, 비자 신청 접수 전에 받으셔야 합니다.

관광취업비자 신청의 조건

- 체류목적은 관광과 문화체험이어야 합니다. 학업이 체류목적일 경우는 학생 비자를 발급받아야 하며, 캠퍼스프랑스의 절차를 따라야 합니다.
- 신청자는 일생에 단 한 번 발급받을 수 있으며, 갱신 불가합니다.
- 신청자는 신청당시 한국에 거주하고 있어야 합니다.
- 신청당시 18-30세 사이 이어야 합니다( 프랑스입국은 31세의 생일 전날까지 해야 합니다).
- 피부양자를 동반할 수 없습니다.
- 왕복항공권을 포함해 초기체류를위한 충분한 재정보증이 증명되어야 합니다.

비자 신청을 위해 제출해야 할 서류 ( 원본 과 사본)
- 한국 여권( 프랑스 체류기간동안 유효할 것)
- 장기비자신청서 작성과 서명
- 사진 2장 ( 최근 촬영, 3.5cm*4.5cm, 백색 배경, 얼굴 세로 길이 : 3.2cm 에서3.6cm 사이)
- 재정증명 ( 영문은행잔고증명서), 최소 2.500유로 이상의 해당 금액의 잔고
- 왕복항공권 또는 항공권 구입에 충분한 재정보증
- 최소 1년동안 유효한 의료보험증명- 질병,임신,출산,부상 및 입원(질병치료실비, 상해치료실비)그리고 본국 송환 비용(특별비용)을 보장하여야 합니다 (각각 최소 30.000유로 이상 보장되어야 함). 단, 비자의 시작일은 보험적용기간의 첫째날부터입니다.
- 경찰서에서 발급한 무범죄경력증명서 ( 영문 , 또는 국문일 경우 불어 번역 및 공증 받을 것)
- 건강진단서 (신청자의 건강상태가 양호하다는 의사의 진단내용 포함)( 영문, 또는 국문일 경우 불어 번역 및 공증받을 것)
- 한국에 거주하는 가족의 이름, 주소, 이메일과 전화번호를 적은 종이(A4사이즈)

관광취업비자는 한국인에게 프랑스입국 직후부터 취업을 허가합니다. 단, 고용주는 프랑스 행정당국에 신고 절차를 밟아야 합니다. 이 비자를 취득한 사람은 프랑스 사회보장제도의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2009년에는2000건 내에서, 접수순으로 비자 심사 및 발급이 이루어집니다.

비자 발급 후 , 여권은 택배로만 발송됩니다 (비용은 여권 소지자가 착불합니다).

프랑스 워킹홀리데이의 정보를 얻으시려면

프랑스 워홀비자 모집요강을 보고 있으니 목적을 확실시 하고 있습니다.
각국의 워홀들도 다들 문화체험을 기반에 두고 비자를 발급하고 있긴하지만 프랑스는 꽤 보수적으로 해놓았네요 마치 호주의 10년전 워홀 모집 요강을 보고 있는 듯 합니다.
이제 시작되었기 때문이겠지만 지금 도전하시는 분들이 멋진 한국인임을 보여주신다면 점점 문을 더 활짝 열것 같네요!
대한민국 외교통상부에서 유럽의 워홀들을 안내하고 있으니 참조!
http://www.mofat.go.kr/westwhp

호주 서부의 딸기 농장에서 만났던 프랑스 친구와 캐나다 퀘벡친구!
그때까지만 해도 프랑스 사람은 영어를 못할거라는 편견 아니 안할거라는 확신!
그렇지 않았다. 그들의 유창한 영어가 나를 언제나 즐겁게 해주었다.
싸구려 박스와인을 마실때도 언제나 플라스틱 와인잔에다 마시던 교양있고 품격있던(?) 친구들
한번은 이친구들이 자랑하던 20년된 볼보를 타고 드라이브를 하다가 국가를 부르는데 어찌나 멋지던지 "국가조차도 분위기있는 샹송같아"
샹송의 나라 프랑스 워홀비자 가는 사람은 조오켔다.....

워킹홀리데이에 도움되는 글은...
[각국 워킹홀리데이] - 이것도 모르고 '워킹홀리데이' 절대가지 마라...
[각국 워킹홀리데이/호주 워홀] - '호주 워킹홀리데이'에서 놓치지 말아야할 것 베스트
[각국 워킹홀리데이/일본 워홀] - 일본워킹홀리데이가 한국인에게 매력적인 이유 몇가지...
[生生 서바이벌 문장영어] - 어학연수 성공하려면 반드시 지켜야할 "영어공부의 왕도"
[각국 워킹홀리데이] - 워킹홀리데이 독일까? 약일까?
[각국 워킹홀리데이] - 워홀로 해외에서 일자리 구하는 방법
[각국 워킹홀리데이] - 워킹홀리데이 메이커들이 가져야할 영어에 대한 자세!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하단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세요 프랑스 워홀이 한층 다가옵니다. (로그인도 필요없어요)
내일 또 오셔서 연재물을 쉽게 보시려면 우측 상단의 뷰 구독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