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카바의 짧은 생각

이런 저런 청카바의 요즘 이야기...


멜번에서 볼일을 다 보고 다시 에들레이드로 돌아왔다. 돌아왔다는 표현이 조금은 이상하지만...
퍼스에서 에들레이드를 거쳐 멜번을 갔었으니까...다시 돌아온게 맞는것 같지만....
멜번을 떠나면서 멜번 시내 여행 포스팅을 할까 하다가 낚시를 가버리는 바람에 포기했다. 낚시를 가서 어마어마한 물고기를 잡았다고 하면 ..순전히 뻥이고 ...한마리도 잡지 못했다. 그렇게 낚시가 안될줄이야...친구는 낚시 제대로 하려고 면허증까지 샀는데 ...일년에 26불이었다.
"환불해달라고해..한마리도 못잡았다고...ㅋㅋㅋㅋ"
놀리면서도 내가 무안하다...눈먼 물고기가 한마리도 없을줄이야...

멜번에서 에들레이드까지는 700키로가 약간 넘는 거리다.
안개가 자욱하게 드리운 도로를 가로질렀다.
호주에서 살기전에 호주생각하면 항상 커다란 땅덩어리의 나라 ..정도가 생각났는데
각 주마다 살아보니 선명하게 주마다 차이가 난다.
도로사정도 그렇고 사람들의 친절...그리고 자연환경마저...
멜번은 우회전 비보호가 사람을 당황스럽게 한다. 신호등이 없는 곳이 어찌나 많은지..게다가 트램이 뒤에서 달려오면 등에서 식은땀이 난다지....한번은 4차선 비보호에서 트램라인에 차 옆구리가 걸렸는데 트램이 다가오는게 아닌가...정말 땀딱아먀만 했다. 민망해서...
멜번은 대도시임에도 불구하고 꽤 친절한 구석이 있다. 시드니와 비교했을때 ....역시 이민자의 나라인까닭에 어느나라 인종구성이 많으냐 차이가 조금은 있는 모양이다. (멜번은 인도계 이민자들이 많아서 현지인과 가끔 충돌이 일어나고 시드니는 중동계가 많아 충돌이 자주 일어나는 편이다.)

에들레이드에 도착했다. 예약해 놓은 호텔에다가 짐을 풀고 아내와 아들을 기다린다.
저녁에 공항으로 데리러 가야한다. 간단하게 밥을 먹고 공항으로 향하는 길이 설레기 그지없다.
새로운 곳에서 가족들과의 새출발이다. 물론 직업은 없다.
조금 어려운 일이 닥칠수도 있겠지만 어찌해야할까? 하고 망설여봤자 되는것은 하나도 없다.
이럴때면 한국에서 회사를 그만 두던때가 생각이 난다.
"닝기리....행복하게 살고 싶다고....일 따위는 제쳐두고.."
그러면서 난 담배연기처럼 홀연히 배낭을 매고 내가 살 나라를 찾아 헤메기 시작했다.
이곳 에들레이드에서도 마찬가지다.
이런 내 마음을 아는지 모르는지 아내는 ...
"서방님 작년에 여행도 실컷 했으니까...올해는 나한테 양보하라구..올해는 내가 해보고 싶은거 다해보게...아기좀 봐..."
당분간은 홈대디(home daddy)가 되기로 했었는데 ...막상 이사를 오니 몸이 근질 거린다.

그래.와이프도 하고싶은거 실컷 해봐야지...그러니까..이 친구도 82년생이니..올해 한국나이로 서른이 되었다. 대학에서도 세금과 비지니스를 전공해 졸업하고 군대에서 회계분야를 담당한다. 봉사활동으로 호주 원주민 택스리턴이나 노인들 택스리턴 봉사활동도 열심히 한다. 그리고 아이도 생겼다. 나도 이친구도 처음인데도 이친구는 나보다 뭐든 잘한다. 한국에다 전화해서 "좋은 아빠 되는 책" 좀 보내달라고 했다. 열심히 읽는데도 나보다도 많이 알고 대처능력도 좋다.
새로 이사온집은 전에 살던집보다 약간 작아보인다. 아내는 그래도 마음에 드는 모양이다.
이리저리 가구를 배치해보고 고민하면서 미간에 주름을 잡고 있다.
밖에서 짐을 정리하고 자전거를 타고 동네 한바퀴를 돌고 왔다. 여전히 마음에는 어떻게 일을 시작해야 하나...같은 고민을 하고 있었다.
집에 들어와 그런 아내를 보고 있으니 이런 생각이 든다.
"그래 ...올해는 이친구에게 힘을 실어주자....하고 싶은데로 해보라고..."

 


머리 단정히 빗고서 사진 한장 찍었습니다. 2달째 된 아들.....무럭무럭 자라는게 보입니다.


PS:이사를 하고 짐을 정리하고 생활을 시작해야하는 시점에서 굉장히 바빴습니다. 그와중에 보게된 일본의 커다란 지진으로 인해 이웃나라 일본이 힘들어 하고 있는 뉴스를 봤습니다.
쓰나미란 것이 그렇게 어마어마한 것이더군요...힘들때일수록 서로 도와서 세계평화에 초석이 되었으면...일본...힘내라!

내용이 쓸만했다 싶어 손가락 추천 해주시면 세계 평화의 초석이 됩니다.
청카바의 블로그가 마음에 들어 구독을 하시면 더욱 더 쉽게 글을 보실수 있습니다.
구독 방법은 우측 상단 혹은 하단의 뷰구독 +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