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生生 서바이벌 문장영어

내가 원하는걸 영어로 말할때 유용한 문장!(生生 서바이벌 문장영어! 3)

벌써 3일째 됐네요 ...
하루에 한번 최소한 3문장씩 공부하니까 벌써 10문장쯤은 입에서 술술 나와야 합니다. 라고 하면 그동안 보신분들은 뜨끔하시겠지요! 그르지 마세요 ,,,,영어는 거듭 말씀드리지만 한방에 되는게 아닙니다. 특히 말은 더더욱 그렇지요
생각해 보면  초등학생 조카랑 이야기 하면 말 잘 안통하잖아요 ? 그 친구들도 10년 넘게 한국말을 배운 셈이지요
영어는 어떤가요 ? 영어 시작하자 마자 어른 처럼은 말 못하는것이 당연합니다. 하지만 어른이 영어를 배우니 그게 문제지요!
한번에 긴 문장을 말할수 있게 되기는  20년 외국에 살아도 힘듭니다. 한국에도 한국말 잘하는 사람과 못하는 사람이 있듯이요!
짧은 문장을 접속사 잘 써 가면서 길게 말하면 그게 긴문장입니다. 실제로 외국인들도 대부분 그렇게 말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구요. 정치인들이나 대통령 연설을 제외한다면요!
지금의 오바마 대통령은 이민자 출신이라 그런지 몰라도 굉장히 단순 명쾌하게 말을 하죠!

그래서 일본에서는 오바마 대통령의 연설이 엄청 인기래요 영어 공부 스크립트로요!
오늘 처음 오신분들은 이거 외우시기 전에 구독 버튼 먼저 눌러 주시구요. 문장영어에는 순서가 없습니다. 먼저 보이는 것부터 외우세요 단 하루에 한장씩 3문장은 최소한 외워주셔야 하구요! 얇고 긴게 최고에요 ~!
자! 그럼 오늘의 문장은..........


I would like to learn English입니다. 뜻은 나는 영어를 배우고 싶다....라는 뜻입니다. 하지만 이문장에는 굉장히 중요한게 들어 있습니다. 바로 I would like to 입니다. to 뒤에 하고싶은 행동을 집어 넣으면 됩니다. 예를 들면 I would like to listen to the radio 라고 하면 라디오가 듣고 싶어라는 뜻이 되죠 비슷한 표현으로는요 I want to go to the pub tonight 라고 말하면 오늘밤 펍에 가고 싶다. 라는 뜻이 되지요. 두 문장에는 공통적으로 자신의 의지가 표출되지요 하지만  전자는 조금 부드럽게 표현하는 거구요 후자는 자신의 확고한 의지를 표현하는 정도의 뉘앙스 차이가 있을것 같습니다.


Would you like to go to the pub tonight ? 입니다. 오늘한 첫번째 문장의 질문 버젼인데요 오늘 저녁 펍에 가고싶니? 정도 됩니다. 권유나 제안이죠?대답은 간단하게 Yes i would like to 라고 하시면 되고 반대는 No thanks라고 하시면 됩니다.
비슷한  문장은 Do you want to go to the pub tonight?이 되겠네요! 오늘 저녁 펍에 가고싶니?입니다.
첫 문장 설명하면서 말씀드렸듯이 역시 똑같은 뜻이지만 뉘앙스 차이가 있습니다.
부드럽게 제안하는 우쥬라이크투와 목적을 확실히 물어보는 두유워나 가 되겠습니다.
여기서 잠시 팁 영어도 길면 줄여서 말할때가 많습니다. I would like to =I'd like to 가 되구요
I want to= I wanna ,,,,,,or Do you wanna 가 됩니다.


오늘의 마지막 문장은 Take it easy 입니다. 말그대로 진정하라는 말뜻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은 일을 너무 열심히 하는 친구한테 일을 먼저 마치면서 하곤 합니다. 쉬엄쉬엄 해라는 뜻도 있기 때문인데 Relax의 의미가 강합니다.
비슷한 표현으로는 Settle down 이말은 순수하게 말하다 흥분해서 목에 핏대세우는 사람한테 하면 되는 말입니다. 제 와이프는 제가 설명하면서 목소리가 조금만 커져도 이말을 합니다
"워워워~진정하라구 "정도가 되겠습니다. 우리가 중학교때 교과서에서 배운표현으로는 Calm down 이 있는데 Settle down 이라는 표현보다는 잘 안쓰이는 것 같습니다. 이 문장들은 잘 외우시기 바랍니다. 제가 호주에 살면서 하루에 두세번씩도 쓰는 말이니까요!

나:I would like to learn English 그런다음 I wanna go to the pub 그리고 거기서 발바닥에 땀나도록 춤을 출거야~!
친구:워워워! Settle down mate!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손가락을!                                                  
내일도 공부하시려면 우측 상단의 뷰구독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