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국 워킹홀리데이/호주 워홀

호주 워킹홀리데이의 모든것! 플러스 알파

안녕하세요! 호주 뉴질랜드 일본 캐나다 워킹홀리데이를 마치고 호주에 안착한 청카바입니다.

막상 제가 준비할때는 별다른 의문없이 그냥 지나가던 것들도 이렇게 블로깅을 하려고 하니 다시 한번 확인하고 의문을 갖게 되네요

이곳 부터 보신분은 호주 워킹홀리데이의 모든것! 시리즈 1편부터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설령 호주가 아니더라도 다른 나라들도 공통적으로 해당사항들이 있으니 비교해서 읽어보셔도 도움이 될듯하고 조만간에 각국 나라들의 워킹홀리데이 총정리편을 정리해서 올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아 그럼 지금 부터 플러스 알파를 진행하겠습니다.

 

해외 여행을 함에 있어 운전은 필수 불가결일 경우가 많습니다.

렌터카를 이용해 편하게 여행을 하고 싶다는 마음보다는 교통수단이 열악한 경우가 다수를 차지 합니다.

비록 선진국인 호주나 캐나다도 마찮가지지요 우리나라의 교통 시스템에 의하면 너무나 단순하죠 심지어 너무 부족한 느낌마저 듭니다. 하지만 막상 운전을 해보면 전혀 그런걸 느끼지 못합니다. 이곳에서의 운전은 생활이기 때문입니다.

해외에서 운전을 하기위해서는 국제 운전면허증이 필수 입니다.

국제 운전면허증은 한국의 운전면허증이 있어야 합니다. 운전면허장이나 발급처에 방문하여 소정의 수수료와 여권사진을 제출하면 당일 현장에서 발급이 됩니다. 주의할점은 반드시 이름 스펠링이 여권의 것과 일치해야할것!

발급일로부터 유효기간은 일년이며 대리발급은 불가합니다. 일본은 첫 입국 3개월만 인정하는 이상한 법을 갖고 있지만 모든 나라와 심지어 미국같은 경우 주별로 법이 틀리니 여행전 반드시 확인 호주는 유효기간이 끝나도 한국 면허증과 함께 구비시 한국면허증의 유효기간이 남아 있으면 효력을 인정합니다. 호주에서 운전을 할때도 반드시 국제 운전면허증 한국면허증 여권을 함께 구비 하셔야 합니다.

 

두번째는 세컨비자에 관해서 잠시 알아 보겠습니다.

호주워킹홀리데이만이 가지고 있는 특별한 장점이 되겠습니다. 호주의 같은 경우는 호주 워홀러 들로 인한 3D 업종과 농업부분의 대부분의 인력을 공급받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리하여 호주 정부에서 정해 놓고 있는 부족직업군에 속하거나 인력이 부족한 농장지대에서 3개월 이상 일한 경력이 있으면 세컨비자 신청 자격요건을 충족시킬수 있습니다.

그의미는 자격요건을 충족시키고 비자를 신청한 후 일년동안 호주에 같은 비자 컨디션으로 체류가 가능합니다.

 

세번째는 호주에서 조심해야 할일들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쉽지만 또 위험하기도 한 운전에 대해서 말씀드려보겠습니다.

먼저 운전이 반대편입니다. 좌측핸들이 아닌 우측핸들이며 우측 운행입니다. 기본적으로 양보운전이어서 한국에서처럼 급하게 끼어들거나 신호를 무시할경우 사고의 위험성이 다분합니다.


호주에는 한국에 없는 라운드 어바웃이라는 시스템이 있는데 무조건 우측 양보 시스템입니다.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도로한가운데에 우리나라에서 로타리라고 불리는 것들이 있습니다.
그곳에 진입을 하기위해서는 일단정지가 아닌 서행으로 진입하는데 진입시 운전자의 우측에 차가 들어오고 있을경우 무조건 양보 하셔야 하고 라운드 어바웃 안에서 차가 진행하고 있을 시에도 일단 정지로 양보하셔야 합니다. 반대로 왼쪽에서 차가 진입시는 그 차가 운전자에게 무조건 양보해야 하는 의미가 되겠습니다.
그리고 야간 운전은 시내에서는 상관없겠으나 동물의 천국 호주의 아웃백에서는 가급적 자제 하시는게 좋습니다.
덩치가 소만한 캥거루를 치는 날에는 불바라고 불리는 본닛 보호대가 없으면 차하고는 그자리에서 이별을 고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혹시라도 하실일이 생기면 서행운전 하시기 바랍니다.

호주의 치안은 좋은 편입니다. 하지만 저녁은 또 말이 달라지죠!
사각지대가 많습니다. 가급적 밤늦게 혼자 돌아다니시는것은 피하시길 바랍니다.
안전이 최우선임을 명심하시고 안전 여행하시기 바랍니다.

호주 워킹홀리데이에 관한 관련글은...
[각국 워킹홀리데이/호주 워홀] - 호주 워킹홀리데이 의 모든것 1편 (호주 가기 전에 준비해야 할일들)
[각국 워킹홀리데이/호주 워홀] - 호주 워킹홀리데이의 모든것 2편 (철저한 여행준비)
[각국 워킹홀리데이/호주 워홀] - 호주 워킹홀리데이 의 모든것 3편 (호주 도시의 모든것)
[각국 워킹홀리데이/호주 워홀] - 호주 워킹홀리데이 의 모든것 4편 (호주에서 생활하기)

호주 워킹홀리데이에 도움이 될만한 관련글들입니다. 꼭 읽어보세요 ..
[각국 워킹홀리데이] - 워킹홀리데이 메이커들이 가져야할 영어에 대한 자세!
[각국 워킹홀리데이] - 워홀로 해외에서 일자리 구하는 방법
[각국 워킹홀리데이] - 워킹홀리데이 독일까? 약일까?
[生生 서바이벌 문장영어] - 어학연수 성공하려면 반드시 지켜야할 "영어공부의 왕도"
[각국 워킹홀리데이/호주 워홀] - '호주 워킹홀리데이'에서 놓치지 말아야할 것 베스트
[각국 워킹홀리데이] - 2단 콤보 '워킹홀리데이'도 가능하다?
[각국 워킹홀리데이] - 호주는 인터넷 후진국일까?
[청카바의 여행기] - 호주 '스펙타클' 자연풍경 사진 모음집!
[각국 워킹홀리데이] - 이것도 모르고 '워킹홀리데이' 절대가지 마라...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한번 눌러 주세요 ! 좋은 일이 생길겁니다.
4개국 생생한 워킹홀리데이 체험기를 보시려면 꿈꾸는 20대 를  읽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