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즐거운 청카바

영어로 남한테 부탁할때는 당당히 이렇게 말하자!(生生 서바이벌 문장영어! 2) 본문

카테고리 없음

영어로 남한테 부탁할때는 당당히 이렇게 말하자!(生生 서바이벌 문장영어! 2)

jean jacket 2010. 3. 2. 16:47

두번째 포스팅이네요 첫 포스팅안보신분들은 첫 포스팅부터 봐주시기 바랍니다.
영어공부에는 왕도가 없습니다.
한국어 공부도 마찬가지구요 ....이말은 제 와이프 들으라고 한소립니다만 헴헴...매주 책 들었다 놨다 하면서 지난주에 배운 한글을 매번 잊어먹습니다.
꾸준한게 최고입니다. 잊어먹기전에 복습하는거 그게 가장 중요하죠! 블로그 구독하셔서 하루에 3문장씩 외우면 일년이면 1000개가 넘는 문장을 외우게 되는 겁니다.
말그대로 제가 올리는 문장은 100프로 회화용임을 장담합니다.
써놓고 와이프에게 검증도 받고 있거든요!

그럼 오늘 외울 첫문장은..
Can you do me a favour(favor)? 입니다. (스펠링은 영국식과 미국식의 차이입니다. 뜻은 똑같습니다. )
말그대로 내 부탁좀 들어줄래인데요 생각보다 실생활에서 많이 쓰입니다.
왜냐하면 외국인 신분으로 살려면 이것저것 친구들에게 도움을 받아야 할일이 많기 때문인데요 대부분 외국인들은 흔쾌히 부탁을 들어주니 맘껏 쓰시기 바랍니다. 작은 부탁부터 세계평화까지 부탁하셔도 되겠습니다.
비슷한 표현으로는 Can i ask you something?  Can you do something for me?뭐좀 물어봐도 될까 ,나를 위해 뭐좀 해줄래 ? 정도가 있겠습니다. 뭔가 묻고 싶을때 그냥 묻지 마시고 자연스럽게 이 짧은 문장 던져주시고 시작하시면 한결 자연스럽습니다.


두번째는요 Shame on you!  입니다.
뜻은 부끄러운줄 알아라 정도 됩니다. 뉘앙스는 굉장히 강합니다. 니자신 챙피한줄 알아라 하고 물컵을 얼굴에다가 들이붙는 드라마 장면을 연상하시면 되겠습니다.
친구들과 장난치면서 쉽게 쓸수도 있는 말이기도 하고요!
비슷한 분위기에서 할수 있는 말들은 Are you crazy? are you all there? 정도가 있겠습니다.
뜻은 가볍게 미쳤냐? 정신나갔냐? 정도가 되겠네요 친구들과 장난치면서 쉽게 할수 있는 말입니다. 심각한 상황에서는 말그대로 심각하게 받아들일수 있으니 장난으로만 사용할것!

세번째는요 You freak me out 입니다.
니가 아주 나를 놀래 자빠지게 하는구나 정도의 센뜻입니다.
늦은밤 물한잔 먹으러 냉장고에 가서 문을 여는데 그옆에서 식칼들고 고기를 썰고 있었다든지 그럴때 쓸수 있습니다.
비슷한 뜻으로는 You scare me! 가 있습니다. 니가 나를 무섭게 했어! 정도가 되겠네요
상황별 차이는 있지만요 오늘 나온 세문장은 외국에 살면서 삼일에 한번은 듣거나 쓰는 말들입니다.
굉장히 자주 쓰이니 영어 공부하러 해외에 나오시기 전에 반드시 몇번 연습해 보고 오세요

자 그럼 오늘 배운말들 한번 총정리 한번 해볼게요
Can u do me a favor? 뭐 못들어준다구? Shame on u! 와우.....U freak me out! 니 영어 엄청 빨리 느는데 ...정도로 외워 보셔요 .....


생생 서바이벌 문장영어는 가급적 하루에 하나씩 올리도록 할테니 구독하셔서 하루에 한번씩 연습해 보세요 요거 읽고 외우는데 10분이면 땡이에요....

내용이 유용하셨다면 손가락 한번 눌러주시구요 영어공부 본격적으로 하실 분들은 우측 상단의  블로그구독 신청해 주셔요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