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국 워킹홀리데이/유럽 워홀

기네스 맥주 마시러 아일랜드 워킹홀리데이 갈래?

유럽 워킹홀리데이가 한번 열리니 서로 앞다퉈 워킹홀리데이를 체결하려는지
아일랜드와도 비자를 체결했네요!

아일랜드 하면 브래드피트 주연의 '스내치' 라는 영화가 떠오르는데요!
거기서 쌈꾼인 브래드 피트가 Dog를 '덱'이라고 발음을 하죠!
그동안 각국 워홀을 하면서 많은 아일랜드 워홀러들을 많이 만났습니다.
그중에 인상깊었던 친구들이 대부분이죠!
우선 화끈합니다.
술고래들이죠! 유럽사람들도 아이리쉬하면 술고래로 알아주죠!
그래서 세계각국 아이리쉬 펍이 유명하겠구요!
한국인에게도 너무나도 유명한 GUNNIES맥주는 뭐 말안해도 잘아시죠!

아일랜드 워킹홀리데이 파헤쳐 보기 (모집요강)

신청 자격 및 절차

신청 자격 요건 - 다음 조건들에 해당하는지 확인하세요 

  1.  신청 당시 대한민국 국민으로 만 18이상 30세 이하인가?
  2. 대한민국 여권 (아일랜드 입국예정일로부터 1년 이상 유효)  소지자인가?
  3. 현재 대한민국에 거주하고 있는가?
  4. 아일랜드 체류 기간 동안의 초기 생활비와 왕복 항공권 구입이 가능한  충분한 자금을 보유하고 있는가?

신청 절차 및 구비 서류

[1 단계 ]

자격 요건에 해당된다면 주한 아일랜드 대사관 홈페이지 www.embassyofireland.or.kr를 방문하시어 신청서 양식을 다운 로드 한 후 빠짐없이 영문으로 작성하여 신청 접수 기간 내에 (2010년 3월17일부터 2010년 5월14일까지) 접수하여 주십시오. 정해진 접수기간 외에는 신청서 접수를 받지 않습니다.  신청서 (PDF 1069kb) 는 하단의 Link에서 다운로드 받으세요     

 신청서 작성 시 하단의 내용이 기재된 서약서 부분에 반드시 친필 서명하여야 합니다.

  • 본인은 아일랜드 방문 기간 동안 생활 유지를 위한 충분한 자금(예금)을 가지고 있습니다.
  • 워킹 홀리데이 승인서를 소지한 대한민국 국민은 발급일로부터 12 개월 이내에 아일랜드 입국 하여야 하며 입국 시 승인서를 이민 심사관에게 제시합니다. 
  • 워킹 홀리데이 승인서 소지자는 아일랜드 입국 후 1개월 이내에 아일랜드 국립경찰청 산하 이민국(the Garda National Immigration Bureau)에 수수료와 함께 거주 허가 등록을 신청하여 등록증을 발급 받습니다.
  • 워킹 홀리데이 승인서는 선발된 신청자에게만 개별적으로 발급되며 승인서 소지자는 배우자 또는 부양가족을 동반하지 않습니다.
  • 워킹 홀리데이 승인서로 아일랜드 입국 허가를 받은 경우 체류기간은 입국일로부터 최장 12개월 입니다. 체류기간 연장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워킹 홀리데이 참가자(승인서 소지자)는 12개월 체류기간 만료 시 반드시 아일랜드를 떠나야 하며 어떠한 이유로도 워킹 홀리데이 기간을 연장하거나 다른 체류 목적으로 갱신 하지 않습니다.
  • 워킹 홀리데이가 아닌 다른 목적으로 아일랜드에 이미 체류 중인 대한민국 국민은 아일랜드 체류 기간 중에는 워킹 홀리데이로 전환 할 수 없으며 위킹 홀리데이 신청을 위해선 출국하여 승인서를 발급 받은 후 재 입국하여야 합니다.  
  • 위의 신청서 질문 사항에 충실히 답변 기재 하였으며 위의 답변 항목들은 확실한 진실이며 틀림 없는 사실입니다.   

[2단계]   

워킹 홀리데이 신청을 위한 구비 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모든 서류는 영문 원본으로 제출 하여야 하며 원본이 국문일 경우 반드시 번역 공증 사무소에서 번역 공증을 받은 후 영문 공증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주한 아일랜드 대사관은 공증 업무를 하지 않습니다.  수수료 (신청비) 납부는 한화 현금 또는 우편환으로 신청서와 동봉 하여야 합니다. 제출한 신청서와 신청 수수료 및 구비 서류는 반환 되지 않습니다.) 

주의 사항: 신청서 작성 구비서류 미비 시에는 선발 과정에서 탈락 수도 있습니다 (영문 공증을 받지 않고 국문 서류만 제출 하거나 영문 서류 사본만 제출하였을 에도 지원 탈락의 사유가 있습니다).  반드시 아래의 구비서류를 빠짐 없이 준비하여 주십시오.

1. 완벽하게 기재하고 서명한 신청서 (반드시 영문으로 작성하세요)

2. 수수료 (신청비) 한화96,000원 (반드시 현금 또는 우편환으로 동봉하세요)    

3. 최근 사진 2장 (여권용 - 사진 2장 뒷면 이름 명기)

4. 여권 전체 복사본 (모든 페이지- 빈 면 포함) 

5. 이력 및 소개서  (정해진 양식 없이 본인 직접 작성)

6. 학위/시험 증서 또는 학생 증명서

7. 신청자 본인 이름의 은행 예금 잔고 증명서 (액수 1,500유로  또는 이에 해당하는 한화)

8. 한국 범죄 경력 조회서 (가까운 경찰서 민원실 또는 사이버 경찰청 www.police.go.kr및 민원 전화 1566-0112로 문의하세요 - 대사관에서는 범죄 경력 조회서 관련 문의를 일체 받지 않습니다) 

9. 우표 붙인 자기앞 반신용 봉투 (접수 확인서와 접수 번호 송부 시 필요 - 반신용 주소 반드시 봉투에 명기)



신청서와 구비 서류가 준비 되었다면 반드시 등기 우편으로 아래의 대사관 주소로 접수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우체국 접수 날짜를 기준으로 하여 선착순 방식으로 접수가 진행 됩니다 (봉투 겉면에 우체국 접수 날짜 소인이 찍혀 있어야 합니다). 방문 또는 이메일 접수는 일체 받지 않습니다.  

  • 서울 종로구 수송동 146-1 이마 빌딩 13층 (110-755) 
  • 주한 아일랜드 대사관 워킹 홀리데이 프로그램 담당자

[3단계]

신청서와 구비 서류 접수가 완료되면 접수 확인서와 지원 번호가 반신용 봉투를 이용하여 우편으로 통보 됩니다. 심사 합격자 명단은 추후에 대사관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 될 것 입니다. 개인 정보를 위하여 합격자 명단은 지원자 번호로만 표시 되오니 반드시 지원자 번호를 기억해 두시길 바랍니다. 서류 심사 진행 사항 또는 완료 시점은 대사관 사정에 따라 변화하므로 통보 또는 공고 할 수 없음을 양지하시길 바랍니다. (지원서 심사 진행상태, 합격자 선발 과정 및 결과 에 대한 문의는 일체 받지 않습니다).          

¶주의 사항  :  여권 원본은 신청서 및 구비 서류와 동봉하지 마십시오. 또한 항공권도 미리 구매하지 마십시오. 서류심사 합격자 공고 시 워킹 홀리데이 승인서 발급을 위해 대사관 홈페이지를 통해 다음의 추가 서류 제출을 요청 할 것입니다. 추가 서류를 홈페이지에 공고 된 정해진 기간 내에 제출하여 주십시오. 추가 서류 제출시 되도록 택배 서비스를 이용하여 주시고 반드시 본인의 지원자 번호를 봉투 겉면에 표기하여 주십시오. (여권은 워킹 홀리데이 승인서와 함께 택배 수신자 부담으로 반환 되며 주한 아일랜드 대사관은 운송 중에 발생 하는 분실 및 배달 사고에 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신청인 여권 원본 (아일랜드 입국 예정일로부터 1년 이상 유효) 
  • 왕복 항공권 사본  (홀리데이 승인서 발급일로부터 1년 내 아일랜드 입국 항공권 – 필수 사항 아닌 권고 사항)
  • 아일랜드 방문 기간 동안 충분히 유효하며 포괄적 보상이 가능한 의료보험 증서 사본  

¶주의 사항  :  위킹 홀리데이 승인서를  발급 받은 후 아일랜드 입국 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승인서를 항시 휴대하시길 바랍니다. 단,  승인서를 소지하였어도 자동적으로 아일랜드 입국이 허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아일랜드 입국을 위해서는 통상적인 입국 심사 규정과 절차를 반드시 거쳐야 합니다.

아일랜드 워킹홀리데이 정보얻기
아일랜드 대사관에 워홀 정보가 상당히 친절하게 되어있네요!
하지만 몇번 읽어본 저도 조금 어렵게 읽힌다는 마치 일본의 몇년전 워홀 프로그램같네요 !
아일랜드 대사관 주소를 첨부합니다.
http://www.irelandhouse-korea.com/home/index.aspx?id=83358
외교통상부 글로벌 인턴지원단
http://www.mofat.go.kr/westwhp/html/kor/main.jsp

호주에서 만난 아일랜드 친구들.
같은 방에서 거의 2달여를 백패커스 도미토리에서 동거동락 했던 친구들입니다.

어찌나 문제아들이었는지 저녁때까지 펍에서 함께 술을 마셨는데 다음날 부터 3일동안 안보이는 겁니다. 술먹고 취해서 캔버라행 버스를 타서 여행을 하고 왔다는 황당한(?)친구들 ..덕분에 끊임없이 웃을수 있었죠!
원래 아침에 출발하려다 저 일 끝나는면 사진 찍으려고 기다린 친구들이 음청 보고싶네요!

워킹홀리데이에 도움이 될만한 글들은 ....
[각국 워킹홀리데이] - 2단 콤보 '워킹홀리데이'도 가능하다?
[각국 워킹홀리데이/일본 워홀] - 일본워킹홀리데이가 한국인에게 매력적인 이유 몇가지...
[生生 서바이벌 문장영어] - 어학연수 성공하려면 반드시 지켜야할 "영어공부의 왕도"
[각국 워킹홀리데이] - 워킹홀리데이 독일까? 약일까?
[각국 워킹홀리데이] - 워홀로 해외에서 일자리 구하는 방법
[각국 워킹홀리데이] - 워킹홀리데이 메이커들이 가져야할 영어에 대한 자세!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손가락 버튼 한번 눌러주세요! 워홀이 한결 즐거워 집니다.
(로그인도 필요없어요)

내일 또 오셔서 연재물을 보시려면 우측 상단의 뷰구독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