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生生 서바이벌 문장영어

영어에 Why 말고 다른 왜?가 있다고?(生生 서바이벌 문장 영어 5)

하루 세문장씩 꼬박꼬박 받아 적고들 계신가요 ?
사실 영어 별거 없습니다. 어려운것도 아니구요!
하지만 생각해보면 우리가 한국말 배울때 중학생은 되어야 어른하고 대화가 가능하지요.능숙한 대화말이에요!
하지만 영어는 우리가 어른이 되어서 쓸려고 하니  어른스러운 생각에 유치한 표현으로는 만족이 되지 않아서 입에서 나오지 않는 겁니다.
역시 그문제를 해결하는 데에는 문장을 통째로 외우고 가급적 외우기 쉬운 짧은 문장으로 익히는게 제일 중요합니다.
간단 명쾌 신속 정확(?)...   뭐든지.....ㅋㅋ
자 ! 그럼 오늘 공부할 문장을 공개하겠습니다.

How long have you been here? 입니다. 여기에 얼마나 있었니라는 뜻인데요 주로 여행하면서 많이 쓰게 됩니다.
여기에서 How long 은 어디에서 가져다 활용이 가능하죠 얼마나오래? 라는 뜻이 있는데요 예를 들면
How long are you gonna stay?(얼마나 오래 이곳에 머물거니?) 혹은 How long are you gonna be here?    want to=wanna(워나), going to =gonna(고나)로 읽혀진다는거.
눈치 채셨겠지만 말그대로 How long 뒤에 기간이나 시간 길이등을 집어 넣으면 얼마나 오래있을것인지 얼마나 걸릴것이지 라는 말이 됩니다. 이말은 주로 처음 만난 친구들한테 많이 쓸수 있습니다. 첫 만나서 신상조사 할때요 어쨌든 평소에도 많이 쓰이구요!



두번째 보실 내용은 How come? 입니다. 이 문장은(?)너무 짧은 가요 ?
엄연한 문장이네요 왜?라는 뜻입니다. 단순한 왜라기 보다는 어째서 어찌하여 그러한가 조금 추궁성적인 왜입니다. 오히려 한국말이 더 어렵게 느껴지네요 ..
어쨌든 나이 25살 먹고 면허증이 없다. 그러면 이렇게 물어보죠?
How come? 우리가 알고있는 Why? 하고 똑같네요 하지만 Why는 말그대로 궁금한 왜 입니다. 둘의 뉘앙스의 차이 되겠습니다. 오히려 와이보다 훨씬 많이 쓰이는 하우컴 짧으니 쉽게 외워가세요!



마지막으로 감동적인 How 의 활용법입니다.
How nice! 와 정말 기똥차네...라는 뜻입니다. 그냥 나이스 하고는 강도차이죠 ......세기 말이에요 도둑놈 말고
러블리나 Beautiful 앞에다 how 만 붙여주면 강도가 10배 커지는 효과
비슷하게 What도 쓸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의할점은 What a lovely day! 처럼 된다는거 또다른 예는
What a beautiful day!처럼요 별로 어려울것 없죠  오늘 짧은문장 3개 공짜로 주워담아 가세요 
생생 서바이벌  짧은 영어가 적절한 곳에 쓰일때 한결 세련되어 집니다!


오늘의 패키지는요
배낭여행가서 처음보는 친구에게 How long have you been here for?라고 묻습니다. 며칠을 머물고 블라블라 하다가 운전면허증 없다고 하면 How come? 하시구요 오후에는 함께 시내 구경가서 감탄한번 해줍니다. How nice ! What a lovely day! 라구요




짧으면 짧을수록 논리적이 되고 표현력도 좋아진다고 믿는 사람 추천 꽝 
내일도 공부할사람 우측상단 구독 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