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카바의 여행기

호주에서 국내선 타고 하룻밤 보낸 사연!

근 4개월 간의 여행을 마치고 룰루랄라 호주 퍼스 공항에 도착한 청카바 처제에게 전화를 했습니다.
호주 퍼스의 날씨는 마치 다이아몬드를 통과한 태양 빛처럼 사방에 산산히 부서져 공항 구석 구석을 비추고 있었습니다. 이런 날씨에는 기분이 마구 마구 업 되죠! 
"오이...나 시방 퍼스 공항인디 ....언능 와 ! 전화 건전지 얼마 없으니까 시간 제대로 맞춰서와 처제......룰루랄라."
그렇게 전기 콘센트를 찾아서 핸드폰을 충전시키면서 화장실 앞에서 쪼그리고 앉아  아내에게 문자를 보내고 있었습니다. 거의 3일간 제대로 씻지도 못해서 몸에서는 꾀죄죄한 냄새가 솔솔 풍겼고 여행의 막바지 인지라 신발끈도 제대로 메지 않고 터벅터벅 신발을 끌고 다니는 중이었죠!....

쪼그려 앉아 문자를 보내는데 갑자기 뒤에서 밝디 밝은 빛이 그림자를 뒤 덮고 비가 온 뒤 소나무 숲에서 풍겨지는 솔향이 쏴하게 풍겨와 마치 술 먹고 정신 못 차린 날 편의점에서 아침데 솔의 눈을 마시는 듯한 착각이 일어 뒤를 보니 .....측은한 눈으로 아내가 저를 보고 있더군요!

"허걱......다윈에 있는거 아니었어? 처제가 지금 온다고 했는데..."
"놀래켜 줄려고 .....서방님 몰골 보고 내가 더 서프라이즈 하긴 했지만...."

제가 여행을 시작한게 임신 17주차 정도 되었을 때인데 ...돌아와 보니 임신 32주차였습니다.
아내의 배를 만지며 한마디 했습니다 
"걱정할 만큼 전혀 뚱뚱하지 않는데...배가 고프진 않고?" (사실 배가 어마어마하게 불렀더군요!)아내와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면서 처형네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장모님도 장인어르신도 모두 환영해 줍니다. 

"자네 ...3개월 넘게 놀고 와서 어떻게 일을 하려고 그러나?"
"글쎄요....노는 것도 일이더라구요! 조금 더 놀까하고!!!"

라는 대답으로 가족들을 놀래키기도 했습니다. 
식구들과 함께 저녁을 먹고 조카들과 놀아주고 나니 다시 배가 꺼지고 ...그리고 다음날 아침 다윈으로 가는 비행기에 올라탔습니다 . 여행중에 예약을 해놓았던 비행기가 취소 되는 바람에 항공사에서 제공해 주는 비행기를 타야했습니다. 
어딜 가나 시골 가는 서러움은 ...가는 교통편이 GR 인 점입니다. 
먼저 서부 퍼스에서 4시간 걸려서 동부 브리즈번에 도착  .....거기서 5시간 기다렸다가 다시 4시간 반이 걸려 다윈에 도착하는 겁니다. 비행기표를 조정해보려고 아름답고 도도하게 생기신 승무원에게 다가가 저의 백만불 짜리 썩소를 날려주며 험악한 인상으로 30프로 먹고 들어갔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미소를 잃지 않으며 승무원이 한마디 합니다 

"손님 정말 바꿔드리고 싶군요.그런데 다윈 가는 비행기는 하루에 한대 밖에 없는데요!"

아침 8시반에 비행기를 타서 집에 도착하니 새벽 1시반입니다. 
대서양을 건너고 태평양을 건너고 인도양을 건넜을때도 이것보다는 시간이 안 걸렸는데......
참 커다란 나라로 돌아왔습니다. 
이제 아내 품에 안기어 사랑을 독차지하고 애교를 맘껏 부리며 앙탈을 부릴 청카바를 상상하고 계신분들이 많이 계실듯 하나 현실은 날이 너무 더워 아내의 손을 잡고 있기도 힘겹고 .....
생각보다 터프한 여행을 좋아하는 아내는 크리스마스 캠핑을 서호주 퍼스로 가려고 다윈에서 자동차 여행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늦어도 다음주 월요일 쯤에는 출발할듯 합니다. 
왠지 설레입니다. 자동차 .....호주 ....캠핑.....
하지만 현실은 ...파리떼들이 득실거리고 똑같은 풍경에 지루한 운전....그리고  범퍼로 달려드는 막무가네 캥거루.....

한국의 케롤송과 호빵,군고구마,오뎅궁물,호떡,붕어빵,털장갑,털모자,추위와 관련된 모든 것들이 그리워 지는 요즘입니다.  
연일 33도를 넘나드는 폭염속에서 청카바가....


 
내용이 쓸만했다 싶어 손가락 추천 해주시면 세계 평화의 초석이 됩니다.
청카바의 블로그가 마음에 들어 구독을 하시면 더욱 더 쉽게 글을 보실수 있습니다.
구독 방법은 우측 상단 혹은 하단의 뷰구독 +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